티스토리 뷰

※2016년 4월 25일 기준 (커피&디저트 st_idx 1255까지, 커피&베이글 st_idx 120까지)


서울 : (서울 전 지역, 가나다순)

[ㄱ] 강남대로점, 경복궁역점, 고려대중앙광장점, 공덕역점

[ㄴ] 노원교보점

[ㄷ] 동대문역사문화공원점, 동덕여대점

[ㅅ] 삼청동길점, 세종대학생회관점, 신사역사거리점

[ㅇ] 압구정갤러리아점, 여의도국제금융센터

[ㅈ] 잠원한신점

[ㅊ] 천호점, 청담본사점

[ㅋ] 코엑스몰점

[ㅎ] 홍대점, 홍은사거리점


인천 : 인천스퀘어원점


경기 : 동두천지행점, 성남중앙점, 양주고읍점, 행신역점(고양시)


부산 : 부산센트럴스퀘어점, 부산해운대점


대구 : 대구만촌점


대전 : 대전하나로마트점


공항 내 : 울산공항점, 제주공항점




 참고사항


 1. 커피&베이글 매장 직영점 : 압구정갤러리아점, 잠원한신점, 홍대점


 2. 카페베네 공식 홈페이지에 등록된 매장 중 "사장님"이 "직영점"으로 표기된 매장만 리스트에 올렸습니다.


 3. 수정·추가·변경이 필요한 사항이 있다면 댓글을 달아 주세요. 최대한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4. 이 리스트는 제가 카페베네 매장을 방문할 때 참고할 목적으로 작성되었으며, 정보 공유 차원에서 포스팅으로 정리해 올린 것입니다. 그 이상의 의미나 의도는 없습니다.


 5. 2016년 4월 25일 기준 카페베네 공식 홈페이지에는 검색엔진의 접근을 막는 robots.txt가 깔려 있어 "직영점" 키워드가 들어간 페이지를 구글링하는 것이 불가능하며, 공홈 매장 찾기 메뉴에는 사장님이 직영점으로 된 매장을 검색하는 옵션이나 기능이 없습니다. (이 리스트는 공홈 매장 찾기에 등록된 모든 매장을 하나하나 클릭하여 사장님 정보를 확인하는 단무지류 전수조사를 바탕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세부사항


 1. 삼청동길점은 "직영점/나장수", 여의도국제금융센터는 "직영점/(주)티앤아이파트너스"가 사장님인 것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운영은 본사직영이지만 소유권만 공동명의인지, 운영이 공동운영인 것인지, 아니면 이와 다른 방식의 공동명의인지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2. 본사직영점인 것으로 알려졌으나, 제가 자료를 조사할 때 홈페이지에서 사장님 정보를 확인할 수 없어 위 리스트에서 빠지게 된 매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2.1. 청담파라곤점 : 사장님 정보 공란. 커피&베이글 매장으로 전환되었습니다.

  2.2. 인천공항 내 6개 지점 : 사장님 정보 공란.


 3. 폐점된, 또는 가맹점으로 전환된 것으로 확인된 직영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3.1. 강남구청점 : 폐점. (카페베네 매장이 있던 자리에 올리브영이 들어선 것을 로드뷰 상으로 확인)

  3.2. 압구정로데오점 : 폐점. (화이트시크릿 카페가 들어선 것을 로드뷰 상으로 확인)

  3.3. 파고다학원점 : 폐점. (<이 포스팅>에서 확인)

  3.4. 프레스센타점 : 폐점. (스타벅스가 들어선 것을 직접 확인 : 2016. 5. 1.)

  3.5. 해운대중동세이브존점 : 가맹점으로 전환. (홈페이지 상으로 확인)


 4. 2013년에 작성된, 블랙스미스 맛 평가단 2기로 활동했던 다른 블로거의 리스트(<링크>)에는 실리지 않았지만 이번 전수조사에서 확인된 직영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비교적 최근에 생긴 매장일 것으로 추정됩니다)

  4.1. 고려대중앙광장점, 경복궁역점, 대전하나로마트점, 동덕여대점, 성남중앙점, 양주고읍점, 여의도국제금융센터, 청담본사점, 홍대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