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그외/공지

커피 블로그를 시작하며

느린악장 2013. 5. 16. 20:06


스크랩 불허


링크 허용


#진지함


 2012년의 어느날 후배가 사 준 한 잔의 아메리카노는 저의 '커피 생활'을 바꾸어 놓았습니다. 원두의 새콤달콤한 맛이 참 좋아서, 처음으로 아메리카노를 '커피'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 전에는 아메리카노 하면 단것과 함께 먹는 쓴 음료수 정도로 생각했고 원두의 맛과 향에는 큰 관심이 없었으니 커피를 진정한 의미에서 즐기기 시작한 지 이제 갓 1년이 된 셈입니다.


 제가 커피를 마시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1. 훌륭한 카페인 공급원

 2. 카페에 앉았으니 뭔가 시켜야 하니까


 그래서 제가 이 블로그에서 커피의 맛과 향을 이야기해도 저 두 범위 내에서 논하게 될 겁니다. 이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과 트랙백 환영합니다.




 글의 저작권과 사용에 대하여


 1. 스크랩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이 블로그의 글은 수시로 수정됩니다. 스크랩해간 글은 스크랩 이후의 수정사항을 반영할 수 없고, 여러 가지 종류의 귀찮은 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의 글을 복사해서 여러분의 블로그에 올리지 마세요.


  1.1. 마우스 드래그와 오른쪽 클릭을 금지하지는 않았지만, 이는 순전히 독자의 편의를 위해서입니다. 잠가봐야 자바스크립트로 풀어버리면 그만인데 괜히 ctrl+F로 내용 검색하기나 불편하지요. 기능을 잠그지 않았다고 스크랩을 허용하는 건 아닙니다.


 2. 이 블로그의 글이 마음에 들고 여러분의 블로그에 저의 글을 소개하고 싶으시다면, 링크를 걸어 주세요.


 3. 출처를 밝히고 한 문장에서 한 문단 정도의 글을 복사해 가는 인용은 예외적으로 허용합니다. 어디까지가 인용이고 어디부터가 스크랩일지는 여러분의 판단에 맡깁니다. 힌트를 드리자면 제 글을 자료 삼아 여러분의 의견을 펼치는 소논문을 쓰면 두세 문단을 복사해 가도 인용이고, 제 글로 여러분의 글을 채우면 두세 문단을 복사해 가도 스크랩입니다.



 4. 이 블로그의 글의 저작권은 저에게 있습니다. 제가 다른 책이나 웹페이지에서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밝혔으며, 이렇게 인용한 내용의 저작권은 해당되는 책의 저자나 웹페이지의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정책


 1. 광고 안 달 겁니다.


 2. 카페나 쇼핑몰 안 차릴 겁니다.


 3. 공으로 받은 물건을 리뷰할 때는 공으로 받았다고 명시할 겁니다.


 4. 그만둘 때 그만두더라도 블로그를 폐쇄하거나 글을 비공개로 돌리진 않을 겁니다. 링크 타고 들어갔는데 글이 없으면 아오 진짜!!




 기록들


 2013년 11월 9일 : 구글 블로그 검색에 소화 잘 되는 커피등록했습니다.


 2014년 2월 21일 : 처음으로 Today 100을 넘겼습니다. (방문자 여러분 감사합니다!)


 2014년 2월 28일 : 처음으로 댓글이 달렸습니다. (블로그 개설 아홉 달 만에 드디어!)


 2015년 11월 11일 : 커피 추출법 개정 프로젝트를 시작하였습니다.

  추출법 명칭과 원두 분량을 변경하면서 그와 관련된 표기를 개정하였습니다.

  추출법 내용에 대한 개정은 진행중입니다.


 2016년 1월 8일 : 대분류 4개, 소분류 17개로 카테고리를 재편하였습니다.


 2016년 5월 31일 : 한달 내내 Today 세 자리수를 기록했습니다. (방문자 여러분 감사합니다!)


 2016년 8월 16일 : 반응형 스킨(#1)으로 스킨을 변경하였습니다.

  바탕색의 변경(검은색→흰색)으로 인해 알아보기 힘들어진 이미지 파일을 개정하였습니다.

  흰 바탕에 맞는 산뜻한 비주얼로 개정하는 작업을 진행중입니다.

  더보기 상자를 걷어내는 작업을 진행중입니다.


댓글